티스토리 뷰

출처: 애플 공홈










안녕하세요. 현소로그입니다. 몇 일전 아이패드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애플펜슬 2세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가격은 159,000원이며, 1세대보다 4만원 높은 가격입니다. 역시 점차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격 또한 계속 오르네요. 2세대 펜슬의 호환은 아이패드 3세대 이후만 가능하니 꼭 모델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.


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면

페어링 및 충전방식 2세대는 한쪽이 납작한 디자인이며 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붙일 수 있어 충전이 가능하여 편의 뿐만 아니라 보관까지 용이합니다. 더블클릭 두 번을 터치하면 지우개와 펜슬 기능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손글씨 느낌을 살려주는 민감성, 손의 움직임을 빠르게 캐치하여 그려주며 미세한 떨림까지도 표현됩니다.  반응속도 빠르게 낙서해도 딜레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. 필압 효과 이 기능은 써보면서도 신기했는데 손의 힘에 따라 선의 굵기가 달라집니다.


1세대와 비교했을 때

2세대 펜슬의 장점은 2g이상 가벼워진 무게감, 더욱 좋아진 그립감, 그레이드된 기능휴대성을 들 수 있습니다. 높은 가격만큼 기능적인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되네요. 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작업 등 전문적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이러한 기능의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. 만약 가성비를 따진다면 타사의 제품도 고려해보심을 추천합니다. 





아이패드 프로 리뷰 

2020/03/18 - [소비로그] -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드디어 출시/ 프로 3세대 비교 구매


에어팟 리뷰

2020/03/21 - [소비로그] - 애플 에어팟 2세대/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케이스










댓글